티스토리 뷰

바야흐로 기업 블로그 러시입니다. 여러 기업들이 블로그 오픈을 망설이고 우물쭈물하는 사이에 재빨리 이렇게 블로그를 오픈한 곳도 있군요. 얼마전 이물질 사건으로 호된 서리를 맞은 농심에서 홍보팀에서 기업 블로그를 오픈했습니다.

 SK텔레콤 홍보팀이 SKT Story가 7월 1일 기업 블로그를 오픈한 이후 기업 블로그는 오랫만입니다.

    [관련 글]  기업블로그 - SK텔레콤의 작지만 큰 발걸음

 11명의 내부 전문 필자를 구성하여 실명과 사진을 공개하고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7월부터 두 달간 블로그 및 소셜 미디어 트레이닝, 타 기업 블로그 사례 분석, 관련 서적 토론 등을 집중적으로 진행했다고 합니다.

농심 홍보팀의 현석 대리가 에디터를 맡고 연구소의 영양학 박사, 마케터, R&D기획팀, CM팀 등의 부장/과장/대리/사원 등 다양한 필진이 포진하고 있는 것이 지금까지의 기업블로그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유명 파워블로거인 떡이떡이님이 제한 댓글에 대한 아쉬움을 표한 글에 대해서 제한적 댓글을 택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밝히고 양해를 구하는 등 적극적으로 반응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업 블로그 중에서 운영 필진을 외부 대행사가 아닌 내부 직원의 실명으로 운영한다는 점이 국내에서는 최초가 아닌가 싶은데, 이런 기업홍보성 블로그의 경우 소재가 다양한 장점이 있으나 전문성은 떨어져
블로고스피어 내에서 이슈를 일으키기가 쉽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농심의 이심전심 블로그 론칭을 축하합니다....Communications as Ikor
농심의 기업블로그 '이신전심'의 댓글은 승인제더라 ...떡이떡이

제한적 댓글을 택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나 운영 필진을 외부 대행사가 아닌 내부 직원의 실명으로 운영한다는 점이 국내에서는 거의 최초가 아닌가 싶습니다. 홍보성 블로그에 대한 흥미가 낮으므로 앞으로 어떻게 이슈 메이킹을 해나갈지가 관건이겠지요.

기업블로그 중에서 댓글 승인제를 하고 있는 곳과 댓글을 오픈 한 곳이 있습니다. 국내에는 안철수 연구소 블로그가 오픈 아이디를 통한 댓글 오픈제이고 LG전자의 엑스캔버스 블로그는 댓글 승인제입니다. 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블로그 중에서 댓글 승인제를 채택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시작할때는 부정 댓글이 많을까 우려하지만 좀 지나면 오히려 무플에 서운해한다는 ^^;. 하긴 농심과 같이 폭풍같은 사태가 한번 발생하면 블로그는 거의 초토화될 것이기 불을 보듯 뻔하니까 무작정 열어놓기도 힘들겠지요.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래도 블로그는 초중딩이 무례한 댓글을 달아대는 포털과는 문화가 다르다는 것을 기업들이 언제나 이해하려는지...

앞으로 농심이 블로그를 통해 얼마나 솔직하고 진솔한 대화를 나눌지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를 보냅니다.


[농심 기업 블로그 소개]
2008년 9월 23일 농심 기업 공식 블로그 ‘이심전심(http://blog.nongshim.com)’ 오픈.심 ‘이심전심(以心傳心)’은 ‘마음과 마음으로 서로 뜻이 통한다’는 뜻이라고 한다.
농심 기업 블로그 ‘이심전심’은 △이심전심 알림방 △도란도란 수다방 △건강최고 지식(知食) △누들푸들 면식(麵食) △요기조기 농심이야기 △입맛작렬 제품이야기 △무한질주 해외활약기의 7개 카테고리를 갖추고 있다.

                                   +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