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사태로 인해 대한민국 전체가 얼어붙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말이면 야외로 나가는 차량들로 몸살을 앓던 강변도로와 올림픽도로도 한산하기 그지없고(여의도 잠실을 20분에 주파!) 지하철, 백화점, 마트 등 사람들이 붐비던 곳들도 외출을 꺼리는 사람들로 인해 텅텅 비어 유통/레저 업체들의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한다.

주말이면 그렇게 사람들로 붐비던 야구장도 예외가 될 수 없었다. 지난 주말 우리 가족이 잠실구장을 찾았을 때 3루석에만 응원하는 팬들이 있을 뿐 맞은 편 1,2루석은 거의 텅텅 빌 정도였으니까. 급기야 이번 주말에는 문화체육부 장관이 직접 잠실야구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할 정도라니 참 사태 진압에 안간힘을 쓰는 모양이다. 

전 국민의 메르스 과민반응으로 울 아드님도 1주일간 휴업령이 내려져 두문불출 했으니 답답한 마음이 들었다.
그래도 
뉴스에서 하도 공포분위기를 조성하니 야구장 외출도 조심스러웠던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과연 야구장은 메르스에서 안전할까?

정부의 감염병 위기관리 표준매뉴얼에서 위기경보단계는 관심->주의->경계->심각으로 나뉘는데 현재 ‘주의’ 단계라 대규모 행사 제한을 하고 있지 않은 상황. 야외에서 진행되는 야구경기장에서 메르스에 감염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고 한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메르스를 ‘전염성이 낮은 질환’으로 분류하고 있고 <네이처> 등 과학 전문지에서도 “메르스는 인간 바이러스가 아닌 동물 바이러스”이며 “사람 사이에 감염되는 일은 드물다”고 한다. 다만, 메르스 감염의 75%가 병원 내에서 발생하고 있고, 의학계의 공식 견해는 메르스가 공기감염이 아니라 비말(침방울)감염이라는 쪽이니 너무 과민하게 반응할 필요도 없다고 본다.

메르스 발병 병원에 가는 것은 조심해야겠지만, 모든 외출을 자제할만큼 과민 반응하는 것도 좋지 않는 것 같다. 
비록 이날은 LG - SK전은 결국 5:58 패하기는 했지만,
VIP 프리미엄 석에서 식사를 하고 맥주를 마시며 야구를 관람하는 맛이 그만이었다.

주말 야구장 나들이는 즐거워~ 고민하다 왔는데 나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VIP좌석에서 보니 맞은편 좌석은 거의 텅텅 비어있는 수준 

오랫만에 시원한 날씨에 야구장 나들이하니 기분이 절로 상쾌해진다. 

메르스 공포에 마스크와 모자 등 철통 방어를 한 아드님. 요즘 야구장의 진풍경이다.

트윈스 사무실에 들렀다가 봉중근 싸인볼 득템! 와우 이게 진짜 선수들이 던지는 공이냐며 흥분하는 아드님. 

내친 김에 모자와 유니폼도 장만하고 멋지게 인증샷! 이쿠..이걸가면 그냥 LG 트윈스 어린이 회원에 가입할걸 ㅠ

야구모자가 매우 흡족하게 맘에 든 아드님.

아드님이 스포츠 연속 모드로 포착한 타자의 역동적인 타구 장면. 가까이서 보니 퍽퍽 소리가 나는게 속도가 장난 아님. 

경기가 시작되고 나온 아워홈 도시락. 프리미엄 석은 도시락 포함 9만원, 식사 제외시 5만원 상당.

아들이 좋아하는 두툼한 새우튀김과 아빠가 좋아하는 오리고기, 과일 등이 푸짐하다.  

LG의 4번타자 한나한 등장. 이병규가 4번타자인줄 알았더니 5번으로 밀려났구나 ㅠ 

메르스 열풍에도 의리있게 야구장을 찾은 사생팬들.
응원 열기가 어찌나 뜨겁던지 3루석으로 이동하고 싶은 심정..
그러나 나의 저질체력으로는 무리라고 판단하고 바로 포기하기로 함 ㅠㅠ 
 

LG G4 광고판이 눈에 쏙 들어오는 잠실 야구장.
서늘한 초여름 저녁 공기를 쐬며 응원 함성으로 에너지를 듬뿍 받고 왔답니다 ^^ 

LG트윈스 힘을 내요~ 화이팅!!! 


[관련 글]

2015/04/09 - [Culture Story] - 여의도 봄꽃축제 2015 미리보기
2015/03/10 - [Life Journey] - 엄마야 누나야~ 봄에는 강촌 살자
2015/01/16 - [Life Journey] - 겨울 방학맞이 홍천 비발디파크 스키여행
2014/12/31 - [Life Journey] - 살을 에는 강추위도 두렵지 않다! 평창 겨울 여행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