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린데이님의 여행서 '우리 아이 첫 해외 여행' 아장아장 걸을 때부터 7세까지 나이대별, 지역별로 추천코스를 쫘악 짜주는 개인 가이드같은 멋진 여행 책 <우리 아이 첫 세계여행>이 드디어 나왔다. 지난해 내내 원고와 낑낑대는 모습을 지켜봐온 지라 드디어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오랫동안 공들인 책이다. 일반 텍스트 위주의 책과 달리 여행서는 사진이 절반인지라 그로인한 어려움도 많았을 것 같다. 

지난해 나도 아이와 둘이 일본 여행도 다녀왔다. 막상 어린 아이를 데리고 해외 여행을 떠나려니 걱정도 많고 궁금한 것도 많았는데 물어볼 것도 없어 경험많은 그린데이 가이드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요즘은 가족여행도 많지만, '아빠 어디가'와 같은 TV프로그램의 영향으로 엄마나 아빠와 단둘이 떠나는 여행도 트렌드가 되고 있어서 아마 잘 나가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이 나같은 초보 해외여행 엄마들에게 아마 필독서가 되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는 여행 정보도 좋지만 진아의 커가는 모습과 그린데이님의 가족 여행 스토리가 담긴 여행 에세이를 엿보는 것이 더 재밌다. 
  

1. 코스별로 일정을 짜주는 개인 가이드

이 책에서는 한국인이 가족 많이 가는 해외 여행지(휴양지) 7곳을 엄선하여 추천한다. 나는 보라카이와 방콕 외에는 못가본 5곳을 언젠가 꼭 가보리라 다짐했다! 평소 그녀의 블로그에서 보던 여정지도 있지만, 이 책을 쓰기 위해 일부러 다녀온 곳도 있는만큼 책 한권에 담긴 애정과 투자가 장난 아니라는 것이 느껴진다. 

친절한 그린데이님의 일정별 시간별 여행 가이드. 이대로만 하면 계획 애써 짤 필요가 없겠는데? 지역별 맛집 안내는 기본이다. 

연령별 추천 여행지도 눈에 띈다. 어릴때는 리조트 중심으로 즐기지만 5세 이상이 되면 체험형으로 여행이 달라진다. 그린데이님 가족의 스페인 한달 여행은 모든 엄마들의 로망일 것이다. 완전 부럽다! 


2. 아이를 위해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에는 제약도 많고 고려할 것도 준비할 것도 많다. 여행 전에 몇번이나 인터넷 서핑으로 주워들은 정보를 중심으로 체크리스트를 작성하곤 했는데 이 책에는 그 모든 경우의 준비사항이 꼼꼼히 기재되어 있다. 그녀의 성격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대목이다.

항공원 구매요령, 현지 교통편, 여행지 날씨에 따라 필요한 소지품과 옷까지 디테일하게 정리되어 있다. 


리조트나 숙소에서도 아이를 위한 특별한 서비스가 있는 곳을 골라골라 소개해주니 이보다 더 알찰소냐!


3. 딱딱한 여행 정보지가 아닌 감성 여행서

지역별 스페셜 페이지와 트래블 스토리는 내가 가장 흥미롭게 본 대목이다. 여행을 즐기는 법은 저마다 다를 것이다. 이 가족이 화목하게(늘 그렇지는 않더라도) 가정 생활을 영위하는 가장 좋은 법이 바로 여행이 아닌가 한다. 나는 여행을 무척 좋아하지만 움직이기 귀찮아하는 남편을 둔 나로선 사뭇 부럽기만 하다. 




이 책은 아이와의 단 둘만의 여행을 두려워하는 해외여행 초보엄마들에게 용기를 줄 것이라 확신한다. 아직도 아이와의 여행을 두려워하는 엄마들이여, 주저 말고 떠나라! 

늘 사려깊고 책임감 있고 사랑스러운 그녀, 그린데이님을 응원합니다. (블로그 : greendayslog.com

네이버 메인 등극도 축하축하 !!! 



우리아이 첫 해외여행

저자
전혜원 지음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 2015-01-29 출간
카테고리
여행
책소개
아이와 함께 떠나지 못할 이유는 없다! 괌에서 캐나다 로키까지,...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