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모님이 병원 진료차 서울에 2박 3일 다녀가셨다. 연세가 드시니 여기저기 병원 신세를 질 일이 많아진다며 한탄하신다. 
병원 진료 후 오랫만에 상경하신 부모님에게 맛난 것도 대접하고 서울 구경도 시켜드리기로 했다. 
칠순이 넘은 부모님을 1년에 겨우 서너번 밖에 뵙지 못하는 불효막심한 나인데 며칠 함께 지내보니 새삼 많이 늙으셨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주름진 얼굴에 연신 웃음을 보이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 한 켠이 짠하면서도 따스해진다.
자식이란 게 뭔지.
진자리 마른자리 가리며 노심초사 애지중지 키운 자식들이 하루 한번 문안 전화조차 하지 않아도 서운해하지 않으시고
오히려 폐를 끼칠까 미안해 하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싸아해진다. 

나는 여지껏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무엇에 동동거리느라 막상 가장 중요한 것들을 미루고 지내오지 않았는가.
기껏 몇년도 채 남지 않은 여생을 남긴부모님 이에외 다른 무엇이 더 중요할까....
뒤늦은 후회가 남지 않도록 더 정성을 다해야 겠다. 


오랫만에 온 식구와 함께 찾은 길상사. 법정스님이 입적하신 곳으로 유명한 길상사는 성북동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잘 어울려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고 있는 곳이다. 잠시 걸어서 절을 둘러보고 찻집에서 시원한 전통 차를 마시고 앉아있노라니 여름 더위도 저리 물러 가는 듯하다.  



점심은 압구정 '강서면옥'. 1948년부터 60년 이상 영업을 해 온 전통의 평양 냉면 집으로 일대에 명성이 자자한 곳이다. 주말 점심 시간은 그야말로 아수라장. 가급적 12시~1시는 피하는 것이 좋고, 주차는 발렛을 해주긴 하나 대기 시간이 있으니  참고할 것. 도산 공원 인근의 주택가 뒷쪽인데도 어찌나 사람이 많은지...오랫만에 강남 분위기 만끽했네요.

평양 냉면의 대표적인 물냉면은 소고기 육수의 깊은 맛이 감칠 맛나고 조미료 맛이 전혀 나지 않아 담백해요. 메밀면도 식감이 다소 거칠긴 하지만 딱 알맞게 삶아져서 탱탱한 면발이 아주 맘에 들더군요.

내가 시킨 건 비빔 냉면. 양념장이 과하게 자극적이지 않고 새콤해서 여성들이 좋아하는 메뉴. 함께 주문한 왕만두는 1인당 한 개면 충분하니 함께 시켜 곁들여 먹으면 좋아요. 냉면은 역시 놋그릇에 먹어야 제 맛!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무침으로 내놓고 있는데 요것도 맛이 좋아요~ 냉면은 12,000원으로 입이 떡 벌어지는 가격이지만 이곳은 압구정.


저녁에는 여의도로 컴백해서 63 씨월드 수족관 방문. 아들은 어릴적에는 회원권 끊어서 자주 왔었는데 초등학교 입학 후는 처음 방문이다. 이제 다 커서 어항 물고기는 다소 시시했던 모양. 그럼에도 입장료는 ㄷㄷㄷ 
어른 19,000원, 아이는 16,000원인데 현대카드 M포인트를 적용해서 2만원 할인. 앗싸~! 



성북동의 남도 한정식인 '해원'. 서울의 이모님이 한턱 내셔서 우리는 그냥 입만 갔답니다. 깔끔한 전라도 한정식과 함께 오랫만에 만난 자매의 수다가 끝없이 이어지고 .... 보는 우리마저 흐뭇해지던 시간이었습니다. 




2010년 법정스님 입적하셨을때 들렀던 길상사의 모습..........벌써 4년이 지났구나.......... 

2010/04/04 - [Life Journey] - 법정스님의 길상사를 다녀와서






강서면옥 / 냉면

주소
서울 강남구 신사동 645-30번지
전화
02-3445-0092
설명
50년 전통의 냉면전문점
지도보기



해원한정식 / 한정식

주소
서울 성북구 삼선동4가 332번지
전화
02-926-7766
설명
정통 남도한정식을 서울에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
지도보기


[관련 글] 

2014/01/05 - [Culture Story] - [홍대&상수] 꽃이 있는 브런치 카페, 베르 에 블랑(Vert et Blanc)
2013/12/25 - [Culture Story] - [홍대맛집/상수동] 포근하고 정겨운 이태리 밥집 오븐 350F
2013/11/26 - [Culture Story] - [합정 맛집] 소박한 가정식 이태리 식당, Five Tables(파이브 테이블스)
2013/09/29 - [My Blog] - 특별한 날 가족모임에 인도 정통 요리집, 여의도 강가
2013/10/21 - [Culture Story] - 브런치의 최강자, 이태원 수지스를 선택한 이유
2013/08/25 - [My Blog] - [팥빙수 투어 2탄] 홍대 '힘내라 단팥죽'에 반하다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