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너 드라이버도 아닌 내가 자동차에 대한 책인 '다함께 차차차'를 소개하게 된 것은 필자인 자동차 블로거인 '백미러'님과의 인연 때문이다. 때는 2010년 전남 영암 F1 대회로 거슬러 올라간다. 한국에서 아직 F1이란 스포츠가 낯선 시기에, 평소 스포츠나 자동차에는 관심이 전혀 없는 내가 영암까지 비행기를 타고 비싼 F1 부스에서 레이싱 경기를 보게 된 것은 순전히 우리 회사가 메인 스폰서였기 때문이었다.
그곳에서 레이싱 선수로 활동하면서 레드불의 광팬을 자처하며 LG 스탠드에서 열광적으로 깃발을 흔들며 응원을 하던 김진표 씨를 우연히 만났다. 그 옆에 일행으로 온 자동차 블로거 '백미러'님을 처음 만났다. 

회사(그것도 녹록하지 않은 국내 굴지의 통신사)를 다니며 자동차 블로거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기업 파트너십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하며 해외 취재를 다니는가 하면 어느 때는 시승을 한다며 전국을 누비신다. 틈틈히 아이와도 놀아주고 영화도 참 열심히 보시는 걸 보면 슬슬 이분의 한계가 궁금해질 지경이다. 

그의 본업인 소셜 마케팅 책에 공저자로 나도 참여하면서 두번째 인연이 이어졌는데, 주위 사람들이 '백미러님은 정말 몸이 3개라도 모자랄 지경'이라며 혀를 내두를 정도다. 그렇게 바쁜 그가 이번에 본업인 '소셜마케팅'이 아니라 부업인 '자동차'에 대한 책을 내놓았다고 해서 오매불망 출간을 기다려왔는데 드디어 책을 손에 넣었다.


저자 소개 : 최근영(백미러)
현재 IT 기업의 소셜 마케터로 재직 중인 그는 소셜 마케팅 전문가로도 알려져 있으며, 대통령 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의 전문위원을 역임했다. 자동차를 좋아하여 2008년부터 자동차 전문 블로그 자동차 전문블로그 '거꾸로 보는 백미러(www.100mirror.com)'를 운영해 왔고, 2008~2012년에 걸쳐 대한민국 블로거 어워드 100대 블로그에 4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eunyoung.choi) '카스토리(www.facebook.com/carmarketings)', 트위터에 10만 여명의 팬을 보유한 자동차 SNS 커뮤니티 ‘카스토리’ 운영자이기도 한 그는 각종 강연과 저서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헙..그런데 제목이 왜 이런거지. '다함께 차차차'라면 댄스 교본 제목이라야 하는거 아닌가 싶다가 차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담은 신나는 책이라는 중의적인 의미가 있나보다 하고 나름대로 해석해 본다. (꿈보다 해몽 ㅋㅋ)

백미러님과 가끔 만날 때면 한국의 자차 운전자들에 옆에 두고 꼭 읽을 만한 자동차 관련 책이 없다며 거품을 물곤 했다. 아 책에서는 자동차를 살 때 기준, 성능 비교, 타이어 관리, 연비에 대한 비밀, 안전장치의 유효성 등 자동차에 대해 궁금한 것들은 물론 자동차 사고와 보험, 올바른 운전 자세 심지어 주차 노하우와 운전 스킬에 폐차 방법까지 알려준다. 그야말로 자동차에 대해서는 요람에서 무덤까지를 다룬 자동차 백과사전이라 할 만하다.  

한국도 이제 인구 2.5명당 1대가량 보유하고 있는 자동차는 사치품이 아니라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여성들도 오너 드라이버가 점차 늘어나면서 자동차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 책은 그런 흐름을 반영해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을 보다 쉬운 눈높이로 친절하고 꼼꼼하게 소개해주는 비서 같다. 

첨단 기술의 결정체라 불리는 자동차에 대한 기술적인 분석이나 복잡하게 얽히고 섥힌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운전자들이 꼭 알아야 할 자동차 정보가 무엇인지에 주목해 보자.  

자동차의 연비를 향상시키는 기본 좋은 운전 습관 BEST 10

1. 급가속, 급제동을 절대 하지마라
2. 도로에서 시야를 넓혀라
3. 고속 주행시 내리막길에서는 기어를 D레인지로 유지하라
4. 시내에서는 긴 신호 대기 정차 시에만 기어를 N에 위치하라
5. 타이어의 공기압은 기준 수치를 유지하라
6. 에어컨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라
7. 고속 주행시 창문을 열지마라
8. 불필요한 짐을 줄여라
9. IT기기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하라
10.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량을 운전하라 


이 책의 미덕은 나같은 여성들에게도 쉽게 읽힌다는 것이다. 솔직히 나는 가솔린과 디젤 자동차 엔진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자동 변속기와 수동변속기의 차이도 잘 모른다. 그래도 괜찮다. 이 책의 두 저자는 다년간 블로거로 활동해서 그런지 알기 쉽게 찬찬히 설명해 준다. 책 한권을 가진 것 뿐인데 마치 차에 대해서 잘 아는 남자친구를 옆에 둔것처럼 든든한 기분이 든다. 궁금하면 언제라도 착! 하고 펴들수 있으니 말이다. 


회사를 다니면서 책을 쓴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안다. 
시간 관리를 철저히 해야하고, 짧은 시간에 초인적인 집중력을 발휘해야 가능한 일이다. 

자신의 업(業)에서도 전문가로 인정받으면서 자신이 취미로 즐기는 자동차 분야에서도 이처럼 멋진 책을 내놓다니..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백미러님이 얄미울 따름이다. 흥~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레뮤 블로그 읽고나서 바로 책 주문했네요!!
    어떤 좋은 내용이 있을지 기대가 ...
    좋은 책 소개 감사합니다.
    2014.03.04 10:25 신고
  • 프로필사진 미돌 블로그에서 도막도막 보던 정보를 총망라해서 책으로 집대성해서 보여주니 정말 속이 시원합니다. ㅎㅎ 2014.03.04 13:06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