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 아침 느즈막히 잠에서 깨어나 꽃이 있는 식탁에서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여유롭게 브런치를 즐기는 장면은 모든 사람의 로망일 것이다. 현실적으로 그럴 수 없다면? 멋진 브런치 카페를 찾아나서는 수 밖에 ^^  

베르 에 블랑(Vert et Blanc)은 상수역 2번 출구에서 극동방송국 방향으로 100미터 정도만 걸어가다보면 오른쪽에 보이는 적벽돌 건물이다. 1층에는 대형 생화로 만든 리스가 있는 꽃집 같은 데 가까이 가보면 카페와 플라워샵을 함께 겸하는 복합 공간임을 알 수 있다.

새해 첫날, 집에서 뭉게는 아빠를 뒤로 하고 아들과 새해 계획을 세워보자는 야심찬 계획을 갖고 홍대 카페를 찾아나섰다. 


  CANON 100D Lens 18~55mm


꽃이 있는 브런치 카페, 베르 에 블랑( Vert et Blanc)

베르 에 블랑(Vert et Blanc)은 불어로 Green&White라는 의미인데 상큼한 꽃과 맛있는 빵이 있는 집이라고 보면 된다. 4층 건물 중 1층은 베이커리, 2~3층은 카페 겸 레스토랑, 4층은 프라이빗 라운지에서는 소규모 파티, 기업 세미나, 바베큐, 플라워 레슨 같은 것을 진행한다. 

1층에는 훈남 바리스타가 구운 빵과 커피를 내놓는다. 윗층이 만석인 경우 1층에서 대기하기도 한다.  

1층에는 직접 구운 슈켁과 옥수수 스콘 같은 간단한 쿠키류를 함께 판매하는데 커피를 테이크아웃하면 옥수수 스콘을 서비스로 준다니 확 구미가 당긴다.

이 집은 올데이 브런치 카페답게 프렌치 토스트, 샐러드, 뇨끼 등 다양한 메뉴를 내놓고 있다. 1층에서 4층까지 음식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조리를 한 후 바로 배달해고 층별로 1명씩 담당 서버가 있어서 친절하게 대응해 준다. 계산도 층별로 가능해 편리하다. 

위 사진은 3층, 아래 사진은 2층..분위기가 매우 비슷한데 3층이 좀 더 조용한 편이라고. 

 아래 2층의 창가 안쪽 자리가 이 집의 명당자리라 자주 예약이 되는 듯하다. 

인테리어는 내가 좋아라하는 깔끔 모던한 북유럽풍인데 나무 느낌의 테이블에 다양한 개성의 의자들이 공간에 개성을 불어넣는다. 2층, 3층의 분위기는 비슷한데, 들어서서 왼쪽의 안쪽 테이블이 이 집의 명당인것 같다. 가운데 자리는 테이블 간격이 그리 넓지 않아 옆자리에 수다스런 여자들의 브런치 모임이라도 걸리는 날은 조용한 식사는 물건너갈 정도록 시끄러우니 주의 할 것. (오픈한지 1년이 넘어서 소파도 슬슬 때가 타는 분위기인데 머리카락 같은게 묻어 있어 좀 입맛이 가시기도 했다. ㅠㅠ) 

물은 셀프라 직접 따라 먹어야 한다. 우리는 이 집의 인기 메뉴인 새우 버거(단품 6900원, 세트 10,400원)와 토마토 소스의 수제비 감자 뇨끼(12,500원)를 주문했다. 

수제비 감자 뇨끼는 우리가 아는 이태리식 뇨끼와 달리 구운 감자를 으깨 반죽한 수제비는 식감이 쫄깃한 맛이 덜하고 빨리 퍼져서 그리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렇지만,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로제 소스의 진한 풍미에 치아바타 빵을 토마토 소스에 찍어 먹는 맛이 일품이라 꽤 만족스러웠다. 그러나 내가 집에서 하라고 해도 할만한 그런 메뉴랄까...조금 아쉬웠다.



새우 버거는 통 새우를 다진 듯 튼실한 패티가 대박! 세트를 주문하면 프렌치 감자와 음료(청량음료, 커피 중 선택 가능)를 서비스로 내 준다.  

다음엔 꼭 청포도 주스, 청포토 타르트, 스트로베리 쇼트 케익(미도리가 와타나베에게 휙 던진 그 케익!!!!)을 시도해봐야겠다. 런치시간에 방문하면 아메리카노 무료 제공, 커피 테이크아웃하면 옥수수 스콘 제공, 버거 테이크아웃하면 탄산음료를 제공한다. 

이곳은 겨울보다 창문을 활짝 열어놓으면 기분 좋은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이나 여름에 오면 더 좋을 것 같은 그런 카페인 것 같다. 저녁에는 데이트 커플이나 여친들끼리 조용히 대화하기에 딱 제격인 곳. 좋은 공간을 발견하는 건은 언제나 기쁘다.

너무 예뻐서 남자들보다 여자들이 더 좋아할 만한 아기자기한 곳. 나는 오랫만에 아들과 둘이 데이트를 해서 즐거운 날이었다. ^^ 야심찬 새해 계획은 세우지 못했지만 말이다. 


@ 2차 방문한 날 새로운 메뉴 시도! 청포토 타르트, 해산물 스튜가 짱!







베리에블랑 / -

주소
서울 마포구 상수동 93-43번지
전화
02-3143-7761
설명
브런치카페, 가든, 플라워
지도보기



                미도리 블로그를 구독하시려면 여기를 클릭!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댓글쓰기 폼